네이버톡톡
> 포토핫뉴스 > 상세보기

클라우드태그

모집
분양권
상가
분양
테스타타워
서울역
아파트
세종시개발계획
토지
삼첩분식
포항
일산
다산동
코업스테이

포토핫뉴스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아유경제_행정] 부산시, 기술창업기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창업 생태계 활성화” 2024-02-19 21:22:55
작성인 조명의 기자 조회:21    추천: 3


[아유경제=조명의 기자] 부산광역시는 올해 부산대표 기술창업기업 지원사업 4개 클럽의 창업기업을 통합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4개 클럽은 성장 단계별로 ▲브라이트클럽(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밀리언클럽(부산경제진흥원) ▲플래티넘클럽(부산테크노파크) ▲에이스스텔라(부산테크노파크)로 구분해, 클럽별 사업화 자금 지원과 육성 프로그램 등 전 주기적 통합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는 혁신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부산 창업기업을 발굴ㆍ육성하기 위해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경제진흥원, 부산테크노파크과 협력해 해당사업을 추진한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브라이트클럽에 혁신적인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지닌 태동기의 스타트업 20개 사를 선정해 기업당 최대 800만 원의 맞춤형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부산경제진흥원은 밀리언클럽에 연 매출 5억 원 이상 스타트업 40개 사를 인증하고, 별도 심사를 통해 20개 사를 선정해 최대 5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인증 2년 차에는 우수 스타트업 3개 사를 대상으로 최대 2000만 원의 사업고도화 자금을 지원한다.

부산테크노파크는 플래티넘클럽에 1억 원 이상의 투자유치를 받은 스타트업 4개 사를 선발해 기업당 최대 10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고, 지속적인 투자유치를 위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해당 사업의 마지막 단계인 에이스스텔라에 5억 원 이상의 씨드 투자유치를 받아 사업성을 검증받은 스타트업 3개 사를 선정해 최대 1억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며, 향후 아기유니콘ㆍ예비유니콘 단계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4개 클럽에 선정된 창업기업에는 '부산 대표 기술창업기업'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하고, 인증기업에는 멤버십 프로그램을 통해 금융 지원, 창업 공간 이용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올해는 멤버십 프로그램 혜택 외에도 각 클럽을 운영 중인 기관별 시설 공간 및 창업 프로그램과의 연계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기업은 이달 19일부터 오는 3월 4일까지 온라인 창업 통합플랫폼 부산창업포털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클럽 간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의 각 창업지원기관이 보유한 기반 시설과 단계별 맞춤형 성장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부산 지역의 유망 기술창업기업이 미래 유니콘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부산을 대표하는 스타트업의 성장과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지역 스타트업 지원과 육성을 지속 추진하고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추천  소스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