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본 매물이 없습니다.
네이버톡톡
> 포토핫뉴스 > 상세보기

클라우드태그

모집
분양권
상가
분양
테스타타워
서울역
아파트
세종시개발계획
토지
삼첩분식
노원역오피스텔
포항
코업스테이
양양

포토핫뉴스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아유경제_국제] ‘코로나19 확진’ 브라질 대통령, 기자회견서 마스크 벗어 2020-07-08 21:29:25
작성인 고상우 기자 조회:1    추천: 0


[아유경제=고상우 기자] 자이르 보우소나루 브라질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이후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마스크를 벗고 나타났다.

지난 7일(이하 현지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보우소나루 대통령은 이날 생방송으로 진행된 기자회견을 통해 "코로나19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그는 기자들에게 "이렇게 하면 내 얼굴을 볼 수 있을 것"이라며 마스크를 벗고 뒤로 몇 걸음 물러났다. 이어 "나는 정말 괜찮다"고 말하면서 엄지 손가락을 치켜세웠다.

브라질 언론협회(ABI)는 마스크를 벗는 이 같은 행동이 "취재진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는 범죄 행위"라며 대통령을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ABI는 "보우소나루 대통령은 다른 사람의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범죄 행위를 계속하고 있다"며 "이날도 의료진의 권고를 무시하고 취재진과 가까운 거리에서 기자회견을 했고 중간에 마스크 벗는 행동을 서슴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ABI는 보우소나루 대통령이 심각한 질병을 전염시킬 수 있는 행위와 타인의 생명과 건강을 위협하는 행위를 금지하도록 규정한 형법의 2개 조항을 위반한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미 존스홉킨스대학 통계 기준 8일 오전 브라질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는 약 166만8500명으로, 미국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다. 사망자 수는 약 6만6000명에 이른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추천  소스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