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본 매물이 없습니다.
네이버톡톡
> 포토핫뉴스 > 상세보기

클라우드태그

모집
분양권
상가
분양
테스타타워
서울역
아파트
세종시개발계획
삼첩분식
토지
포항
노원역오피스텔
아이비플래닛
일산

포토핫뉴스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아유경제_부동산] 정부 “4기 신도시는 고양시와 전혀 관련 없는 내용” 2020-07-08 21:37:08
작성인 박휴선 기자 조회:1    추천: 0


[아유경제=박휴선 기자] 경기 고양시가 `4기 신도시` 추진과 관련한 일부 언론들의 보도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전했다.

지난 6일 고양시는 "정부의 4기 신도시 추진 사항에 대해 확인해 본 결과 고양시와 전혀 관련 없는 내용이었다"면서 "4기 신도시와 관련해 사실과 다른 보도로 시민 간의 갈등을 조장하거나 공식적으로 확인되지 않은 내용의 보도를 자제해 달라"고 요청했다.

홍정민(고양시병)ㆍ이용우(고양시정) 더불어민주당 의원도 같은 날 보도자료를 통해 "고양시는 1기 신도시 이후 도시 노후화가 현실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3기 창릉 신도시 추진에 이어 다시 4기 미니 신도시를 고려한다는 것은 도시개발 측면에서도 적절치 않은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대곡 지역은 고양의 중심상업지구가 될 곳"이라며 "이미 땅값이 높아 개발 경제성도 낮을 뿐 아니라, 수도권 서북부의 교통 중심망으로 산업의 중심이 될 곳을 주거 지역으로 만드는 정책은 옳지 않다"라고 덧붙였다.

이달 초 일부 매체들을 통해 원흥동과 대곡역 인근이 4기 미니 신도시 유력 후보지로 거론됐고, 1ㆍ2기 신도시인 일산과 파주 운정 지역 시민들은 최근 온라인 공간을 통해 조직적인 반발 움직임을 보였다.

이에 대해 앞서 지난 3일 국토교통부도 "실수요자의 주거 안정을 위해 주택 공급 확대, 주거취약계층 지원방안 등을 강구하고 있지만, 고양시에 대해 4기 신도시 추진 등 관련 내용은 확정된 바 없다"라고 발표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추천  소스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