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본 매물이 없습니다.
네이버톡톡
> 포토핫뉴스 > 상세보기

클라우드태그

모집
분양권
상가
분양
테스타타워
서울역
아파트
세종시개발계획
삼첩분식
토지
포항
노원역오피스텔
양양
아이비플래닛

포토핫뉴스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아유경제_사회] 식약처 “백색 입자는 독감백신 성분 내 단백질… 안전성 영향 없어” 2020-10-27 21:33:29
작성인 고상우 기자 조회:1    추천: 0


[아유경제=고상우 기자] 독감 백신의 백색 입자는 백신 효과와 안전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의 조사 결과가 나왔다.

식약처는 27일 브리핑을 열고 "백색 입자가 발견돼 회수 조치된 한국백신의 `코박스플루4가PF주`에 대해 관련 시험을 실시한 결과, 백색 입자는 백신의 원래 성분으로부터 나온 단백질"이라며 "백신의 효과와 안전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백신 속 백색 입자의 특성 분석을 위해 해당 제품과 대조군(세계보건기구 표준품 및 타사의 정상제품)의 단백질 크기 및 분포 양상 등을 비교 분석했다. 시험 결과 백색 입자 생성 제품이 대조군과 차이가 없었고 백색 입자는 백신을 구성하고 있는 인플루엔자 단백질임을 확인했다.

이와 함께 식약처는 독감 백신의 백색 입자와 관련해 3차례에 걸쳐 전문가 논의를 진행했다. 그 결과 이번 백색 입자가 포함된 백신의 안전성과 유효성에는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판단했다.

다만 백색 입자가 검출돼 이미 회수된 제품은 폐기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현재 한국백신은 식약처에 해당 제품 회수를 완료했다고 보고했고, 식약처가 이를 확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식약처 관계자는 "백신에 대한 국민적인 불안감을 제거하기 위해 업체로 하여금 자진 회수하도록 했다"며 "자진 회수된 물량은 특이사항이 없으면 폐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독감 백신의 백색 입자로 국민께 불안과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과 함께 백신의 관리체계 개선 대책을 마련해 국민 여러분께 보다 안전하고 효과 있는 백신이 적기 공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추천  소스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