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본 매물이 없습니다.
네이버톡톡
> 포토핫뉴스 > 상세보기

클라우드태그

모집
분양권
상가
분양
테스타타워
서울역
아파트
세종시개발계획
토지
삼첩분식
포항
다산동
코업스테이
노원역오피스텔

포토핫뉴스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아유경제_행정] 중기부,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함께할 전문기관 ‘모집’ 2020-07-21 16:29:04
작성인 김필중 기자 조회:17    추천: 1


[아유경제=김필중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소상공인의 디지털 콘텐츠 실습과 제작 지원부터 온라인시장으로의 진출까지 연결 시켜주는 전문기관을 21일부터 다음 달(8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으로 인해 비대면ㆍ디지털 중심으로 소비환경 변화가 가속화되는 가운데, 디지털 콘텐츠 제작과 활용이 온라인시장 진출 준비단계에서 마케팅 성공과 직결되는 만큼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의 핵심 요소로 지적되고 있다고 중기부는 설명했다.

이에 중기부는 민간기관(기업) 등을 전문기관으로 지정해 소상공인 제품에 대한 홍보 동영상과 이미지 등 디지털 콘텐츠의 창작과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중점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전문기관은 수도권과 비수도권에 각각 1개소를 지정하고, 콘텐츠 제작을 위한 인프라 구축과 전문인력 운영 등에 필요한 예산을 중기부가 최대 10억 원까지 투입(국비 70%, 자부담 30%)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방송 스튜디오 및 편집실, 교육실, 공유 사무실 등을 갖춰야 하며, 인프라 구축과 운영을 통해 연간 소상공인 1000개 사(제품) 이상을 디지털 콘텐츠화 하면서 온라인 채널로 진출 시켜야 한다.

중기부 관계자는 "민간의 디지털 플랫폼을 최대한 활용하는 가운데,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온라인시장의 성장 대열에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추천  소스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