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본 매물이 없습니다.
네이버톡톡
> 포토핫뉴스 > 상세보기

클라우드태그

모집
분양권
상가
분양
테스타타워
서울역
아파트
세종시개발계획
삼첩분식
토지
노원역오피스텔
포항
양양
아이비플래닛

포토핫뉴스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아유경제_부동산] 김교흥 의원 “아파트 분양권 불법전매 매수자도 처벌해야” 2021-04-08 21:20:25
작성인 김진원 기자 조회:250    추천: 11


[아유경제=김진원 기자] 아파트 분양권 전매가 불법인 사실임을 인지하고도 매수한 사람을 처벌하도록 하는 입법이 추진된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교흥 의원은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주택법」 일부 개정안을 지난 1일 대표발의 했다.

김 의원은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의 청약경쟁이 과열되는 등 투기수요가 근절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이른바 `떳다방`으로 불리는 이동식 중개업자가 아파트 분양현장에 나타나 불법거래를 부추기는 등 불법전매가 성행하고 있다"며 "실수요자인 서민과 무주택자의 내집 마련이 어려운 실정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우려했다.

이에 김 의원은 "주택의 전매행위 제한을 위반해 불법전매가 이뤄진 경우 불법전매를 한 매도자뿐만 아니라 불법을 알고도 전매를 받은 매수자도 10년의 범위에서 주택의 입주자 자격을 제한하고 처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불법전매는 무주택자의 내 집 마련이라는 꿈을 방해하는 시장교란행위인 만큼 이에 대한 처벌 근거를 마련함으로써 주택의 전매행위 제한의 실효성을 확보하려는 것이다"라고 개정안 제안 이유를 밝혔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추천  소스보기  목록